암호화폐 리플 코인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이 종결될 것으로 보이면서 최근 10일간 50%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최근 언론과 SNS에서 리플의 승소를 언급하면서 시세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리플 코인 상승 원인
리플은 현재 SEC, 즉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와 소송을 진행 중이다. 그 이유는 리플은 암호화폐이지만 블록체인 기술이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이다. 이를 보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가상화폐가 아니라고 판단을 하고 따로 분류해야 한다면서 리플이 증권을 맘대로 판매했다고 소송을 제기하였다. 이와 같은 악재로 인해 리플은 그동안 큰 하락장을 맞이했다. 하지만 이번에 법원에서 SEC가 결과를 유도해내기 위해 법을 충실하게 따르지 않았다고 언급하면서 판사는 SEC에게 5번이나 자료를 제출하라고 요구했지만 전부 제출하지 않았다. 이로 인해 전문가들과 투자자들은 리플의 승소를 예상하면서 최근 10일간 최대 70% 가격이 상승 중이다.
리플 코인 앞으로 전망
이번 소송이 드디어 12월 9일 최종 판결 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계속되는 소송 일정에 따라 승소를 예상하며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리플은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코인을 부르는 알트 코인 중에서 가장 높은 거래대금과 35조 원이라는 시가총액으로 알트 코인의 대장으로 불린다. 그러한 코인이기 때문에 이번 소송의 승소는 엄청난 호재로 보인다. 10월 18일에 SEC 측에서 반대되는 자료를 또 제출하지 않으면 승소를 강하게 예상하면서 12월까지 계속되는 상승을 예상한다.
리플 코인 시세
리플 코인은 2022년 09월 26일 06시 19분 기준으로 한화 716원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10일간 50% 상승률을 보이고 있고, 최대 70% 상승을 했다. 현재로서는 악재가 정리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SNS와 언론에서 호재만 언급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에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이다. 따라서 섣부르게 투자를 했다가 낭패를 볼 수 있다. 12월까지 악재가 정리되는 것을 보고 투자를 하는 것도 괜찮은 생각이다. 각종 네트워크에서 호재만 언급하여 시세를 올렸기 때문이다. 리플은 한화 5,000원까지 폭등했던 코인이다. 하지만 2020년에 개발자들이 초기에 부당 수익 관련 이슈로 하락을 받고 코인베이스에서 거래 중지를 당하며 진행 중이던 프로젝트가 무산되는 악재로 또 엄청난 하락을 받았다. 거기에 SEC의 소송까지 당한 것이다. 하지만 리플의 가치가 입증되었고, 이번에는 소송의 승소를 기대하는 호재들이 나오면서 다시 한번 리플의 가치를 입증받을 것으로 보인다.
"투자는 모두 본인의 책임입니다. 이 글은 참고용이며 절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