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소식 / / 2022. 8. 19. 22:59

갤럭시 z 폴드 4 실물. 제가 직접 보고왔습니다. 삼성 디지털 프라자 강남본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T.M.IT입니다!!

오늘의 I.T 티엠아이는 갤럭시 z 폴드 4 실물입니다. 이전에 삼성 갤럭시 2022 언팩 행사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 4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4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갤럭시-z-폴드-4-자세히-알아보기-직접-리뷰.

 

 

삼성 디지털플라자 강남본점에서 본 갤럭시 z 폴드 4.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돼서 2022년 8월 11일에 오픈한 서울 강남에 있는 삼성 디지털플라자 강남본점을 다녀왔습니다. 필자는 IT블로거답게 어렸을 때부터 백화점, 대형마트 등을 가면 전자제품 판매 코너를 무조건 들렸습니다. 10대 때부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건물 전체가 전문적으로 한 브랜드를 대표하는 건물은 가본 적이 없었습니다. 시간이 많지 않아서 모든 층을 방문해 보지는 못했지만 1층과 2층에 있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를 보고 왔습니다.

 

 

색상.

 

갤럭시-z-폴드-4-실물
갤럭시-z-폴드-4-실물

 

 오늘 보여드릴 실물 제품은 갤럭시 z 폴드 4입니다. 3가지 색상을 모두 보여드리겠습니다. 색상은 왼쪽부터 그레이 그린, 팬텀 블랙, 베이지입니다. 실물을 직접 본 느낌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레이 그린은 색상이 굉장히 신기했습니다. 정말 회색과 초록색이 모두 다 나옵니다. 빛의 방향에 따라서 모든 색이 구현되어 신기하고 제일 많이 손이 갔습니다. 두 번째로 팬텀 블랙입니다. 팬텀 블랙은 지금까지 본 검정 스마트폰 중에 가장 딥한 블랙이었습니다. 소재 또한 무광이어서 더욱 진한 검정의 느낌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베이지입니다. 베이지 색상은 오묘했습니다. 은은한 천장의 불빛 같기도 하고, 마카롱의 크림과도 같았습니다. 필자는 만약 구매한다고 한다면 이 세 가지 색상을 보고 선택을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각자의 매력이 분명히 있고, 그 매력들이 너무 비슷해서 어느 색상이 더 좋다라고 할 수 없었습니다.

 

개선된-갤럭시-z-폴드-4의-UDC(under display camera)-실물.

개선된-UDC(under display camera)
개선된-UDC(under display camera)

 

갤럭시 z 폴드 내부 디스플레이에는 UDC(under display camera)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작인 3에 비해서 4는 UDC(under display camera)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눈에 거슬리는 모습입니다. 분명 전작에 비해 크게 개선된 건 맞지만, 아직은 더욱 개선해야 할 부분이 과제로 남은 것 같습니다. 필자는 UDC(under display camera)를 이번에 처음 보았습니다. 아직 거슬리고 개선해야 할 부분이 많지만, 기술이 이렇게 발전하여 이제는 디스플레이 밑에 카메라가 있다는 것이 매우 신기하고 놀라웠습니다. UDC는 400만 화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장-큰-변화-외부 디스플레이-베젤, 힌지.

갤럭시-z-폴드-3와-4의-베젤-비교
갤럭시-z-폴드-3와-4의-베젤-비교

 

역시 이번에 갤럭시 z 폴드 4의 가장 큰 변화는 힌지와 외부 디스플레이의 얇아진 베젤입니다. 삼성 디지털플라자에 아직 갤럭시 z 폴드 3가 전시되어 있어서 전작과 쉽게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전작에 비해 베젤이 굉장히 얇아지고, 그만큼 디스플레이가 넓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기어 구조의 싱글 힌지가 탑재되어 힌지의 크기도 얇아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힌지가 얇아지면서 그립감이 개선되었고, 무게 또한 가벼워졌습니다. 외부 디스플레이에는 펀치 홀 카메라가 탑재되어있고, 1000만 화소를 지원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들은 맨 위 링크에 정리해뒀으니 링크된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개선된 주름과 새로운 태스크바.

갤럭시-z-폴드-4-개선된-주름과-태스크바
갤럭시-z-폴드-4-개선된-주름과-태스크바

이번 갤럭시 z 폴드 4는 개선된  UTG를 통해 주름은 약 20% 완화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육안으로는 크게 달라진 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손으로 만졌을 때는 전작에 비해 확실히 개선된 부분이기는 합니다. 이번에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하면서 새롭게 추가된 태스크바도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스크바는 스마트폰 하단에 보이는 여러 아이콘들입니다. 이것은 PC를 사용할 때 흔히 볼 수 있던 기능입니다. 멀티태스킹을 3개까지 지원하는 갤럭시 z 폴드 4에서 태스크바 기능은 굉장히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어플을 바로 눌러서 사용할 수 있고, 끌어서 위로 올려 여러 화면을 바로 띄울 수 있습니다.

 

삼성만의 체험 서비스. 갤럭시 투고.

갤럭시-to-go-서비스
갤럭시-to-go-서비스

삼성은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하면 체험할 수 있도록 대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 투고 서비스입니다. 갤럭시 투고 서비스는2박 3일간 제품을 대여해주고, 특정 미션을 하면서 체험을 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체험을 완료하면 제품을 대여받은 매장에 다시 반납해야 합니다. 필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상황이 되지 못하여 대여하지 못했지만, 체험해보고 싶은 사람은 갤럭시 투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폴드 4의 가격은 256GB 199만 8700원, 512GB 211만 9700원, 1TB 236만 1700원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갤럭시 z 폴드 4 실물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이상 오늘의 IT T.M.I 였고요!!

감사합니다.  티엠아이티 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